other_program_languages/코틀린, 안드로이드
코틀린 실습 1 : Project, Application and Activity 생성
MasterOfAI
2022. 4. 3. 19:59
New project
자동 다운로드가 시작되고,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tree 생성
이제 tree를 Project로 변경한다.
>build.gradle: 전체 package 에 대한 gradle 의 build 설정, 변경할 필요 없다.
>app->build.gradle : 이것은 변경이 필요하다.
app->build.gradle 상세
plugins {
id 'com.android.application' //안드로이드를 위한 plugin
id 'org.jetbrains.kotlin.android' //코틀린을 위한 plugin
}
android {
compileSdk 32 //특정 안드로이드 OS 버젼에 맞추어 빌드
defaultConfig {
applicationId "com.example.learningsppon"
minSdk 26 //최소 지원 OS 버젼
targetSdk 32 //타깃 지원 OS qjwus
versionCode 1 //해당 App 의 version code
versionName "1.0" //해당 App 의 Version Name
testInstrumentationRunner "androidx.test.runner.AndroidJUnitRunner" //소프트웨어 테스트 코드
}
buildTypes {
release { //실제 relese 관련 설명
minifyEnabled false
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('proguard-android-optimize.txt'), 'proguard-rules.pro'
}
}
compileOptions {
sourceCompatibility JavaVersion.VERSION_1_8
targetCompatibility JavaVersion.VERSION_1_8
}
kotlinOptions {
jvmTarget = '1.8'
}
}
dependencies {
implementation 'androidx.core:core-ktx:1.7.0'
implementation 'androidx.appcompat:appcompat:1.3.0'
implementation 'com.google.android.material:material:1.4.0'
testImplementation 'junit:junit:4.13.2'
androidTestImplementation 'androidx.test.ext:junit:1.1.3' //안드로이드 코드 테스트 유닛
androidTestImplementation 'androidx.test.espresso:espresso-core:3.4.0'
}
신규 Activity 만들기
신규 Application 만들기
그리고 아래와 같이 코드를 구현 하면 된다.
package com.example.learningsppon
import android.app.Application
class LearningSpoonApplication : Application(){
// 전처리 과정
// 전역 변수
// 전역 처리 과정이 존재
override fun onCreate() {
super.onCreate()
}
}
override fun onCreate()를 하기 위해서는,
1. write click
2. Generate (ALT + Insert)
3. Override Methods 선택
4. onCreate 선택